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랑을 찾고 있나요? 영화 <노팅 힐> 정보와 줄거리

by holemoney 2023. 4. 26.
반응형

영화 노팅 힐은 윌리엄 태거(휴 그랜트)와 인기 영화배우 애너 스콧(줄리아 로버츠)이 주연으로 나온 로맨틱 코미디로 로저 미첼이 감독을 맡았다. 워킹 타이틀 공동제작으로 영화는 1999년 5월에 개봉하여 수차례 재개봉한 영화이다. 참고로 로저 미첼은 2021년 9월 22일에 심장마비로 별세(65세)했다. 각본은 리처드 커티스가 맡아 노팅 힐 시장 귀퉁이에 조그마한 서점을 운영하는 윌리엄 태거는 서점 손님으로 온 애너 스콧이 책을 사간 뒤로 소심한 남자인 윌리엄 태거가 애너 스콧과 다시 사랑을 시작하게 되는 로맨스 영화이다.   

영화 노팅 힐

다시 시작된 꿈같은 로맨스 영화 <노팅 힐> 정보와 줄거리

'노팅 힐'은 1999년에 개봉한 영화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 중 하나이다. 이 영화에는 사랑을 느끼게 하는 OST로 사랑이라는 감정을 가장 아름답게 그려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랑받고 재개봉을 여러 번 한다. 이 영화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로 물론 작품의 완성도가 높기도 하지만 윌리엄 태커와 애너 스콧의 로맨스를 음악과 함께 연출되는 재미난 스토리로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영국의 대표적인 명소인 런던을 배경으로 따듯함과 사랑을 런던의 아름다운 풍경에 담았기에 많은 이들의 관심을 갖게 된다. 영화가 끝나고 나서 노팅 힐의 촬영지인 런던을 여행하는 이들이 많아진 것이다. 각본을 리처드 커티스가 휴 그랜트가 윌리엄 태거 역을 줄리아 로버츠는 애너 스콧을 연기한다. 윌리엄(휴 그랜트)은 런던의 노팅힐에서 여행 관련 책을 판매하는 일을 하는 소심한 남자로 살고 있다. 어느 날 그는 아름다운 여인 애너 스콧이 우연히 서점에 들어오고 윌리엄은 그녀에게 시선을 떼지 못한다. 애너 스콧은 윌리엄에게 매력적인 여성으로 다가오고 갑작스럽게 윌리엄에게 키스한다. 윌리엄은 애너 스콧의 매니저가 윌리엄이 기자인 줄 오해하자 인터뷰 중인 애너 스콧에게 다가가 기자인 척 질문을 던지고 애너는 웃음을 터트린다. 애너와 윌리엄은 로맨틱한 분위기가 되어 애너의 호텔로 같이 올라간다. 그녀의 방에 미국에서 온 애너의 남자친구인 제프(알렉 볼드윈)가 있자 당황한다. 윌리엄은 자신은 룸 서비스 직원이라고 얼버무리고 집으로 돌아온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윌리엄은 애너를 향한 그리움에 힘겨워한다. 반년의 시간이 지난 어느 날 애너는 무명시절 찍은 누드 사진들이 신문 1면에 실려 인기와 그녀 자신의 큰 상처를 준 사건이 일어난다. 다음날 윌리엄 앞에 나타난 애너를 윌리엄이 사건이 잠잠해질 때까지 자신 집에 머물도록 도움을 준다. 이렇게 윌리엄과 애너의 로맨스를 그린 이 영화는 음악과 함께 연출되는 재미난 스토리로, 사랑, 우정, 가족, 연애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면서 따뜻한 감동을 선사한다. 특히 영화 속 대사들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만약 로맨틱 코미디 영화를 좋아한다면, '노팅 힐'은 반드시 추천드리는 작품으로 영화를 보면서 런던의 아름다운 풍경과 음악, 배우들의 연기를 눈으로 감상하고 로맨틱한 감성을 빠져들기 바란다. 이 영화는 다시 사랑을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큰 용기와 희망을 줄 것이다.

 

사랑이 다시 시작된 영화의 등장인물

사랑을 다시 시작할 용기를 주는 영화로 가슴이 식은 사람에게 다시 뜨거운 감정의 숨결을 불러오게 만든 영화의 각본을 리처드 커티스가 감독은 로저 미첼이 영화 제작에는 워킹 타이틀이 공동 제작에 참여하였다. 로맨틱 코미디 영화의 대표적인 제작사로 어바웃 타임, 러브 액츄얼리도 제작했다. 영화 출연자로 주연에 줄리아 로버츠(애너 스콧 역), 휴 그랜트(윌리엄 태커 역), 조연으로 휴 보네빌(베니 역), 리스 이판(스파이크 역), 엠마 챔버(허니 역), 팀 맥테니(맥스 역), 지나 맥키(벨라 역), 제임스 드레이퍼스 (마틴 역) 그 외 단역으로 리처드 멕 케이브(토니 역), 알렌 볼드윈(제프 역), 헨리 굿맨(컨시어즈 역) 등 다수가 출연했다. 영화는 영국 런던을 배경으로 미국의 유명 배우이자 톱스타인 애너 스콧이 영국 노팅힐을 방문하여 소심남 윌리엄 태커가 운영하는 여행 전문 서점에 방문하면서 평범한 사랑을 기다리는 애너와 너무나 유명한 인기 스타의 만남이 믿기지 않는 윌리엄이 특별한 사랑은 다시 사랑을 할 수 있는 용기를 주며 꿈같은 로맨스를 시작한다. 얼마나 많은 사람이 영화에서 흘러나오는 OST로 "She"는 앨비스 코르텔로 가 1999년에 부른 버전이 영화의 엔딩을 장식하며 유명한 곡이 되었다. 원곡은 프랑스 국민가수 샤를 아즈나부르로 1974년에 발표되었다. 노팅힐에 "She"가 OST로 나오기 전에도 영어와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로 앨범이 나온 곳으로 유명하다. 실제 많은 사람들이 노팅힐 때문에 유명해진 곡이라 알고 있지만 80년대에 팝송에서 많이 알려지고 영화의 OST로 인기의 정점을 찍었던 노래이다.

 

영화의 음악과 후기

노팅 힐에서 엘비스 코스텔로가 부른 노래로 영화의 말미에 OST로 "She"는 수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의 여운을 말하고자 할 때 생각나는 노래로 영화 엔딩을 통해 큰 인기를 얻었다. 샤를 아즈나부르가 1974년에 부른 곡이 원곡자이다. 또한 애너 스콧이 서 있는 곳에 윌리엄 태커가 오자 애너 스콧이 부드러운 키스를 해 주는 장면에 배경음악으로 로넌 키딩의 "When You Say Nothing At All"은 뭔가 즐거운 일이 일어날 것 같은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로넌 키딩은 아일랜드의 팝, 음악가이다. 영화에서 사랑의 떨림이 시작되는 두 사람의 첫 만남을 배경으로 한 음악에는 보이존이 부른 "No Matter What"이 줄리아 로버츠가 서점에 들어오자 시작되고 소심한 남자인 휴 그랜트가 그녀를 멍하니 바라보다 말을 건네는 장면에서 사랑의 기운이 싹트는 느낌처럼 싱그러운 음률로 아일랜드의 보이밴드인 보이즌의 목소리가 사랑에 눈 뜬 남자를 표현하는 것 같다. 영화 <노팅 힐>은 제작비 42,000,000달러를 들여서 363,800,000달러로 흥행하여 초 대박이 난 영화이다. 영화의 평점은 로튼 토마토 신선도 81% 관객점수 79%이며 네이버 네티즌 평점 9.05를 받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