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게 잘 살았을 줄 알았죠라는 포스터 글귀처럼 궁금하면 영화를 찾아보게 된다. 브리짓 존스의 그녀가 오히려 날씬해지고 더 예뻐진 거 같은데 이목구비와 턱선이 갸름해졌다. 세련되고 샤프한 뉴페이스가 등장하여 마크를 흘겨보고 있다. 포스터만 보아도 마크가 긴장하는 듯 경계하고 브리짓은 두 사람이 관심 없는 듯한데 핸섬가이(패트릭 뎀시)의 등장으로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영화 브리짓 존스의 베이비는 르네 젤위거가 12년 만에 브리짓 존스로 컴백한 영화로 그동안 마크역의 콜린 퍼스가 러브 액츄얼리 이후 킹스맨시리즈로 인기가 급상승한 배우로 이번에 샤론 맥과이어가 다시 감독을 맡아 2016년에 개봉하였다.
영화 브리짓 존스의 베이비 등장인물
처음의 멤버가 다시 모여 12년 만에 브리짓 존스의 아기가 누구 아이 인가로 이번에는 바람둥이 휴 그랜트가 물러나고 새로운 인물로 패트릭 뎀시(Patrick Dempsey)가 출연한다. 출연진은 르네 젤위거와 콜린 퍼스, 그리고 패트릭 뎀시가 브리짓 존스 시리즈로 샤론 맥과이어 감독이 메가폰을 다시 잡았다. 영국 로맨틱코미디 영화의 시끌벅적한 열풍이 서글서글하고 선한 미소로 무장한 미국 출신배우의 참여로 영화의 활력을 불어주고 있다. 연애정보회사 CEO 잭 퀀트로 브리짓과 뜨거운 밤을 보내는 사이가 되는 남자역할로 나온다. 뉴페이스인 패트릭 뎀시는 레이싱 드라이버이기도 하다. 매년 르망 24시에 참가하여 실력을 뽐내며 현재는 뎀시. 트레톤 레이싱의 대표로 팀 운영을 하고 있다. 주요 작품의 역할로 그레이 아나토미(데리 셰퍼드 역), 마법에 걸린 사랑 1, 2편(로버트 필립 역), 브라드 베어 2(키나이 역), 스크림 3(마크 킨케이드 역), 트랜스포머 3(딜런 굴드 역) 외 다수의 영화에 출연했다. 이번 영화의 제목처럼 베이비라는 단어가 말해주듯 어떠한 반전이 있는지 흥미진진해진다. 2편에서 "나와 결혼해 줄래"로 프러포즈한 마크와 브리짓 부모님의 재혼식에서 웨딩 부캐를 받으려고 몸을 날리던 브리짓은 결혼을 한 것인가 생각하겠지만 12년인 지난 시점에 브리짓은 여전히 나는 솔로이다. 목주름이 늘어가는 늦은 나이에 임심을 하여 아기 아빠가 누군지 헷갈리는 브리짓의 아기 아빠 찾기는 3가지 결말을 촬영하여서 실제로 배우들도 아빠가 누군지 모른다는 것이다. 영화의 결말을 보면 아빠가 누군지 알게 된다. 영화의 예고편에 브리짓이 산부인과 초음파 진단을 위해 누워있고 담당 닥터가 들어오면서 "이 분이 아빠시군요?"라고 말하자 마크가 아빠로 함께 있다. 조금 지나서 브리짓이 담당의사에게 난감하게 부탁하는 장면이 나오고 또다시 닥터가 들어와 "이 분이 아빠시군요?를 말하자 화면에 잭 퀀드가 살인미소로 웃고 있다. 예고편에 배꼽 빠지게 웃은 장면이다. 도대체 헷갈린 이유가 뭘까? 50% 확률이 되는 브리짓 존스의 베이비는 누가 아빠일까요?
영화의 정보와 줄거리
영화 브리짓 존스의 베이비에 새롭게 등장한 뉴페이스 잭 퀀트가 기대되는 이유는 다니엘은 바람둥이며 브리짓에게 말뿐인 사랑을 고백하는 인간쓰레기로 볼 정도로 한심한 남자였다. 새로운 인물인 잭 퀸드가 나타나 브리짓에게 어떻게 사랑하는 사이로 발전하여 후에 아이 아빠로 의심하게 될까 궁금해진다. 마크는 브리짓과 헤어지고 결혼을 하여 아내가 있는데 브리짓을 다시 찾아와 사랑이 싹트는 사이로 아빠가 되는지가 무척 궁금해진다. 다시 영화이야기로 들어가서 브리짓은 마크와 헤어지고 솔로로 지내고 있으며 어느덧 마흔세의 나이를 먹어버렸다. 현재 뉴스프로그램 메인 PD로 시청률은 TOP을 달리지만 벌써 43번째 생일로 직장 동료들이 무려 43개의 초를 꽂은 케이크로 브리짓의 생일을 축하한다. 자기들과 같이 파티하자는 것을 거절한 브리짓은 친구 셋이서 축하 파티를 해주기로 했다. 세 친구들을 기다리지만 두 명이 못 오게 되자 남은 한 명과 피트니스클럽에 생일파티를 하려고 한다. 하지만 입양문제로 마지막 한 명의 친구도 떠나 버리자 홀로 생일을 맞게 된다. 다니엘이 세상을 떠났단다 그래서 장례식이 있는 성당에 참석한다. 장례미사장에는 다니엘이 사귀었던 수많은 모델들이 참석해 있었고 다니엘에 대해 수군대고 있다. 마지막에 성당에 입장한 마크가 그의 아내와 함께 들어와 앉는다. 브리짓은 마크와 어색하게 눈만 마주치고 고개를 돌려 버린다. 다니엘의 장례미사가 끝난 후 성당 밖에서 어깨를 부딪친 마크와 인사를 하고 마크는 카밀라를 소개하고 "잘 가요" 인사하고 가버린다. 브리짓은 43세 생일 이후 연애는 그만하고 여행을 떠나기로 한다. 브리짓은 뮤직페스터벌에 미란다와 함께 오게 되고 미란다가 패스를 받으러 간사이 하이힐을 신고 트렁크를 끌고 힘겹게 걸어간다. 진흙탕 앞에서 하이힐이 박히며 그대로 진흙에 철퍼덕하고 빠져버린다. 브리짓 뒤에서 나타난 잭은 진흙에서 일으켜 세워주며 브리짓에게 관심을 보이지만 그냥 와버린다. 군중과 함께 페스티벌을 즐기던 브리짓은 애드 시런의 공연이 끝나자 미란다가 잡은 숙소인 텐트로 와서 옷을 벗으며 "나에게 필요한 건 연애야:라며 침대에 눕는다. 침대에 불이 켜지며 잭 퀀트가 "나랑 연애합시다"라고 말하자 브리짓은 생각한다. 자신이 숙소 텐트를 잘못 들어온 것이다. 잭이 나 정도면 어떻냐며 브리짓을 유혹하고 두 사람은 그렇게 원나잇을 보내게 된다. 그 뒤 친구인 쥬디의 막내아이 세례식에 대모로 참석하게 되는데 마크도 대부로 참석하게 되어 마크가 이혼을 진행하는 중임을 알게 된다. 마크는 브리짓을 보고 싶었다고 고백하고 브리짓은 오랜만의 감정이 몰려와 마크와 하룻밤을 보내게 된다. 브리짓은 자신의 감정에 확신이 안 서자 마크가 잠에서 깨기 전에 사과의 메모를 남기고 떠난다. 얼마 후 임신 테스트기로 브리짓은 임신 사실을 확인하고 아빠가 누구인지 헷갈린다. 불과 며칠 사이로 하룻밤을 보내버린 브리짓은 DNA검사를 위해 잭을 방송국에 초대해 인터뷰를 하면서 머리카락을 채취하려다 실패한다. 브리짓은 잭과 방송국에서 재회를 하게 되고 임신사실을 밝히지만 결코 책임을 지우려는 것이 아니라 그냥 알려주고 싶었다 말한다. 잭은 당연히 자신의 아기라 생각하고 브리짓을 찾아와 데이트를 신청하고 아빠가 되려는 마음의 준비를 한다. 브리짓은 양수로 DNA검사를 하려 하지만 유산위험 때문에 검사를 포기한다. 마크에게도 임신한 사실을 알리게 되고 마크도 기뻐한다. 브리짓은 두 사람에게 아빠가 누구일지 모르기에 사실을 숨긴다. 산부인과에서 브리짓이 담당의사에게 아빠가 누군지 몰라 부탁하는 부분이 명장면이다. 담당의사가 들어오면서 "아이의 아빠시군요"를 마크에게 하게 되고 브리짓은 또다시 잭이 오면 똑같이 대해 달라는 장면이 웃음 포인트다. 브리짓의 아이는 아빠가 누구일까? 브리짓은 양수가 터져 마크와 병원에서 출산을 하려 하고 브리짓은 "아이의 아빠가 당신이 아니라면 어쩌겠냐" 묻자 마크는 "그래도 상관없이 당신을 사랑할 것"이라 말한다.
브리짓 존스의 베이비 영화후기
영화는 며칠 사이로 잭과 원나잇을 하고 그 후 친구 아이 세례식에 대모와 대부로 만난 마크에게 이혼절차중인 사실을 듣고 옛 감정으로 인해 두 사람이 하룻밤을 보내지만 확신이 서지 않던 브리짓은 마크에게 미안하다는 사과의 글을 남기게 된다. 참으로 오래 본 사이로 결혼을 할 뻔하다가 헤어진 남자가 아내와 함께 나타나고 서로 모른채하듯 인사하고 뒤돌아 가버리는 민망한 사이가 되어버릴 때 얼굴이 화끈거릴 것 같다. 우연찮은 타이밍에 만나서 지나쳐버린 남자가 숙소 텐트를 잘못 찾아들어가고 옷을 벗으며 연애하고 싶다 말하고 침대에 누울 때 불이 켜진다. 남자가 웃통을 벗고 있는데 낮에 자신을 진흙에서 빼내어준 남자라니 인연인가 싶은데 연애하자고 꼬드기니 술도 마셔서 원나잇을 하게 되고 아침에 일어나 화들짝 놀라서 도망치듯 나와버리는 부분은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이야기이다. 그러나 아이의 아빠가 누군지 헷갈린다면 문제가 심각해지기 마련이다. 어떻게 그럴 수 있느냐는 남자의 정자는 최대 5일까지 여성의 자궁에서 살아남을 수 있기에 임신이 가능하지만 잭이 먼저 하룻밤을 보낸 것인데 마크가 그 후 잠자리를 한 것은 잭의 정자가 약해서 임신이 안된 것일 수 있다. 마크는 정자왕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댓글